스킵네비게이션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시설이용안내

문서위치

  • Home
  • 시설이용안내
  • 운영지침
  • 이용기준
인쇄하기

이용기준

이용기준 시작

종합운동장 이용기준

주경기장
1 천연잔디 경기장으로 잔디보호를 위한 계절별 월별 사용기간을 제한하며, 비 온 직후나 우중 사용을 절대금지 한다.(경기 및 연습 중이라도 사용 중단 조치하며 단, 엘리트 경기는 제외한다)
  • 가. 사용 가능 월 : 3월, 4월, 5월, 6월, 9월, 10월, 11월
    • ※ 3월과 11월은 기후 및 잔디 사정에 따라 제한적 사용, 3월 및 9월 중 에어레이션, 보식, 잔디면 평탄작업 등 잔디관리를 위한 작업중일 땐 일시 사용을 중지한다.
  • 나. 사용 제한 : 1월, 2월, 7월, 8월, 12월
    • 신초 발아시기 : 3월 초순
    • 잔디 휴면기 : 11월 하순부터 익년 2월말까지
    • 고온기 : 7월~8월
2 평일 1회를 포함하여 3회/주, 3시간/일 초과사용을 금지하며 주간 사용횟수를 제한한다.
3 트랙의 경우 엘리트 체육 육상경기 및 훈련에 한하여 상시 개방한다. 일반 대관 시 트랙 내 차량진입을 금지하며, 행사 진행에 따른 트랙 훼손 방지를 위해 사용 신청 시 행사 프로그램 및 사용장비 등은 사전 협의하고, 행사 준비를 위해 불가피하게 차량 진입 및 행사비품 설치 시 보양 작업과 담당자 확인 후 승인한다.
보조경기장
1 일반시민에게 무료 개방하나, 일반 대관행사 및 엘리트 선수 훈련시간 중 일반시민 에게는 사용을 제한하고 「울산광역시체육시설관리운영조례」에 따른 사용료를 부과한다.
2 일반 대관 시 「울산광역시체육시설관리운영조례」에 따른 사용료를 부과하고, 필드 내 화기사용, 줄다리기, 천막 설치, 못이나 핀 등으로 물건 고정하기, 음식물 반입 등 인조 잔디 훼손 가능한 행사 및 시설물 설치를 금지한다.
3 트랙 내 차량 진입은 금지하며, 행사 진행에 따른 트랙 훼손 방지를 위해 사용 신청 시 행사 프로그램 및 사용장비 사전 협의하고, 행사 준비를 위해 불가피하게 차량 진입 및 행사비품 설치 시 보양 작업과 담당자 확인 후 승인한다.

동천체육관 이용기준

1 울산광역시와 울산모비스 프로농구단과의 협약에 의해 울산모비스 프로농구단의 전용 구장으로서 농구시즌(10월 ~ 이듬해 4월경)이 도래 하였을 때는 농구 연습 및 경기 일정을 우선 적용한다. 단, 허가기간중이더라도 국가, 지방자치단체의 행사 또는 시장이 특별히 필요하다고 인정될 때에는 허가된 사항에 대하여 조정하여 변경 또는 철회할 수 있다.
2 행사 대관 시 「울산광역시체육시설관리운영조례」에 따른 사용료를 부과한다.
3 체육경기 및 공연·박람회 등 체육경기 외 행사의 행사장 및 부대시설 내에서 발생하는 인명 및 각종 사고에 대하여는 사용자가 모든 책임을 지며, 안전관리 계획 수립과 안전관리자를 선임하여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여야 한다.
  • 가. 공연 행사시 무대하중 5.0kN/㎡ 이하를 준수하여야 한다.
  • 나. 안전관리 교육을 5분이상 시행하여야 한다.
  • 다. 행사 참가인원이 500명 이상일 경우 적정한 안전관리 요원을 배치하여야 한다.
4 행사 대관 시 마루바닥 손상예방에 필요한 매트 등 보호시설물 설치와 철거는 사용자가 시행하고 사용 후에는 원상복구 하여야 한다.

다목적구장 이용기준

시설현황
1 세부시설 : 풋살경기장 1면, 족구장 3면
2 운영시간 : 07:00~21:00
사용신청 방법
1 인터넷 사용신청을 원칙으로 하며, 울산시설공단 인터넷수강·대관시스템 (http://ims.uimc.or.kr) 회원가입후 사용 1일전까지 예약신청 및 결재
  • 처리절차 : 예약신청수→ 사용료결제(사용허가)→ 경기장사용
2 이용요금
동천체육관 다목적구장 시설이용요금안내표 - 풋살경기장,족구경기장, 전기사용료에 따른 요금 정보 제공 .
동천체육관
다목적구장
풋살경기장 평일 20,000원 ※1회 1시간/면당 기준임
※전기사용료는 동절기 17시, 하절기 19시부터 부과되며, 풋살경기장과 족구장 동일하게 적용
토요일·공휴일 25,000원
족구경기장 평일,
토요일·공휴일
5,000원
전기사용료 조명사용 5,000원
3 환불처리
  • 처리절차 : 울산시설공단 인터넷수강·대관시스템 마이페이지 사용취소(환불)신청→ 취소(환불)사유, 환불계좌등 입력→취소환불승인후 7일이내 환불처리
  • 취소·환불기준
    • 취소·환불은 사용자가 신청 시에만 가능하며, 사용당일 취소 불가(사용 전일까지 신청)
    • 개인사정(인원미달, 일자변경등)에 의한 취소·환불 : 50%환불
    • 우천, 미세먼지, 공단사정등에 의한 사용불가시 : 100% 환불
이용시 준수사항
  • 사용자는 허가받은 경기장 사용 및 허가시간을 준수하고, 사용자의 안전관리 및 시설물 훼손예방 오염우려가 있는 행동을 자제하고, 사용 후 청결관리를 철저히 한다.
  • 경기장내에서는 흡연, 화기사용, 취사행위, 음주행위 등을 일체 금지하며, 애완동물, 인라인, 자전거, 오토바이 등 출입을 금지한다.
  • 주거지 인접으로 인근 주민에게 불편을 줄 수 있는 엠프‧마이크 사용은 금지하며, 호루라기 사용자제 등 고성방가 행위 금지
  • 발생되는 쓰레기는 행사 주최측에서 쓰레기봉투(중구지역사업장용)에 담아 자체적으로 처리하여야 한다.
  • 허가조건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울산광역시체육시설관리운영조례」에 따른다.

분야별 이용기준

효율적인 대관행사를 위한 분야
(시설복구·안전·환경·주차등)

목적
1 시설대관 시 필요한 시설복구·안전·환경(청소)·주차·안전대책 등 적용기준을 정립하고 시설허가를 위한 구비서류, 제반사항을 행사의 규모·성격·종류에 따라 표준화하여 대관업무 및 행사관리에 철저를 기함
2 시설물의 안정적 운영을 위해 행사규모, 시설사용 성격별 필수적인 서류를 구비하여 인적‧물적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
적용대상
1 종합운동장 주·보조경기장, 청소년광장 대관행사
2 동천체육관, 동천 다목적구장 대관행사
적용기준
1 종합운동장, 동천체육관
종합운동장, 동천체육관의 적용기준안내표 - 이용 기준 및 제출서류 정보제공.
이용 기준 및 제출서류 비고
이행보증증권
  • 시설물 훼손(파손)시 복구 비용 보증
    • 이용객 1,000명/일 이상 규모의 공연등 행사
    • 그외 행사성격에 따라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 보험가입 금액 : 30,000천원
  • 피보험자 : 울산시설공단
배상책임보험 또는 행사안전보험
  • 행사(공연)중 이용객의 위생·화재등 각종 안전사고 대비
    • 이용객 1,500명/일 이상 규모의 공연·경기등 행사
    • 그외 행사성격에 따라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행사관련 안전계획서
(자체 안전계획서)
  • 대관행사 시 (안전,환경,주차등) 계획서 제출
    • 이용객 1,000명 이상 규모의 공연·경기등 행사 시 세부안전계획서 제출
    • 이용객 1,000명 미만 규모의 공연·경기등 행사 시 간략안전계획서 제출
    • 이용객 1,000명 이상 운집하는 공연·경기 등 행사 시 중구청 신고(2주전)
    • 단, 소규모 대관행사일 경우 생략가능하나 행사 성격에 따라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환경(청소) 용역 계획서
  • 소규모 행사를 제외하고 전문청소 용역을 통한 청소
    • 이용객 500명/일 이상 규모의 공연·경기등 행사
    • 그외 행사성격에 따라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 전문청소용역 투입 인원
    • 종합운동장
      종합운동장 전문청소용역 투입인원 안내표 - 규모별(종합운동장대형행사, 종합운동장일반행사, 보조경기장 일반행사, 청소년광장 일반행사) 투입인원, 비고 정보 제공
      규모별 투입인원 비고
      종합운동장 대형행사 10명/일 전국규모 등 행사규모에 따름
      종합운동장 일반행사 8명/일 축구 등 체육대회
      보조경기장 일반행사 5명/일 축구 등 체육대회
      청소년광장 일반행사 4명/일 축구 등 체육대회
    • 동천체육관
      동천체육관 전문청소용역 투입인원 안내표 - 규모별(체육관 전체, 옥외, 체육관, 지하1층, 지상1층(전체·일부) 투입인원, 비고 정보 제공
      규모별 투입인원 비고
      체육관 전체,옥외 12명/일 콘서트 등 대형 행사
      체육관,지하1층,지상1층(전체) 8명/일 일반 행사 및 대회
      체육관,지하1층,지상1층(일부) 6명/일 탁구, 배구 등 체육대회
      체육관,지하1층 5명/일 소규모 행사, 운동회
주차, 안전관리 용역계약서
  • 종합운동장 권역 주차질서(일방통행, 정렬주차 등)확립을 위한 전문주차용역을 통한 주차관리
    • 박람회, 콘서트, 대형 체육대회 등 행사 시
    • 그외 행사성격에 따라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 주차용역 투입인원
    • 종합운동장
      종합운동장 주차용역 투입인원 안내표 - 규모별(주경기장 대규모 행사, 주경기장 일반행사, 보조경기장 일반행사) 투입인원, 비고 정보제공
      규모별 투입인원 비고
      주경기장 대규모 행사 10명/일 행사 규모에 따름
      주경기장 일반행사 5명/일 축구 등 체육대회
      보조경기장 일반행사 3명/일 체육대회 및 일반행사
    • 동천체육관
      동천체육관 주차용역 투입인원 안내표 - 규모별(전국 규모 체육행사, 박람회,행사(대형·소형)) 투입인원, 비고 정보제공
      규모별 투입인원 비고
      전국 규모 체육행사 40명/일 이상 행사 규모에 따름
      대형 박람회, 행사 30명/일 이상 콘서트, 산업박람회 등
      소형 박람회, 행사 15명/일 이상 임신출산용품 박람회 등
행사관련 비상연락망
  • 행사관련 담당자(안전·환경·주차설등) 비상연락망 구축으로 원활한 행사진행 및 관리
2 동천체육관
동천체육관의 적용기준안내표 - 이용 기준 및 제출서류 정보제공.
이용 기준 및 제출서류 비고
방염성능검사 결과 통보서
  • 박람회 등 동천체육관 바닥 카페트 설치시 제출
    • 한국소방검정공사 검정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