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열린경영

management

문서위치

윤리경영 전략

  • home
  • 열린경영
  • 윤리경영
  • 윤리경영 전략

윤리경영 전략 시작

윤리경영 이념

  • 우리공단 윤리경영 정의

    직원들이 청렴한 가치관을 바탕으로 투명한 기준에 따라 공정하게 업무를 수행함으로써 고객으로부터 신뢰받는 공기업이 되고 우리공단의 사회적 가치를 지속적으로 창출하는 경영전략

  • 윤리경영 추진 비전
    • 투명경영과 열린경영을 통해 신뢰받는 시설관리 전문 공기업
  • 윤리경영 핵심가치
    • 청렴성, 투명성, 책임성

윤리경영 핵심가치

윤리경영 핵심가치 안내표 - 청렴성(Integrity), 투명성(Transparency), 책임성(Responsibility) 정보제공
청렴성(Integrity) 투명성(Transparency) 책임성(Responsibility)
청렴한 윤리의식은 모든 임직원의 행동규범 기준과 절차를 공개하고 과정단계부터 고객과의 소통을 중시하며 결과를 공유 모든 업무를 객관적이고 합리적으로 수행하여 우리공단의 사회적 책임을 완수

윤리경영 전략체계도

공단미션
  • 행복한 시민, 희망찬 울산, 함께하는 시설공단
공단비전
  • 고객감동 경영정착
    고객만족도90점
  • 지속가능 성장동력 확충
    혁신평가 우수기관
  • 혁신적 조직문화 구축
    U-SVI 90점
  • 무결점 안전체계 확립
    안전사고 0

법을 넘어 사회적 통념상 기준을 달성하는 최우수 청렴기관

전략목표
  • 빈틈없는 윤리경영 추진체계 구축
  • 소통하고 함께하는 부패방지 활동 전개
  • 투명경영 구현을 위한 기록물 체계 운영
전략과제
  • 규정보완을 통한 제도적기반마련
    내부감사추진에 따른 실행력제고
    외부 모니터링 강화
  • 청렴활동 적극추진
    투명한 조직문화 조성
    청렴문화 확산
    성범죄 방지노력 및 사후관리
  • 기록물 관리 추진 전략 수립
    기록물 전담 인력 배치

클린공단을 위한 중장기 전략 로드맵

클린공단을 위한 중장기 전략 로드맵 안내표 - 정착기(2018~2019), 성장기(2020), 안정기(2021~2022) 정보제공
정착기(2018~2019) 성장기(2020) 안정기(2021~2022)
  • 윤리경영체계 구축
  • 경영의 투명성, 책임성 정립
  • 비윤리적, 부패 행위의사후 관리 체계 정비
  • 법적 책임을 다하는 경영
  • 윤리경영 평가 및 진단의상승을 위한 개선 노력
  • 비윤리적, 부패 행위 사전 예방 노력 강화
  • 법과 사회적통념 기준 상회
  • 최우수 청렴기관 달성 유지
  • 비윤리적, 부패 행위 제로

핵심가치별 윤리경영 추진조직과 주요내용

핵심가치별 윤리경영 추진조직과 주요내용 안내표 - 주요영역, 주관부서, 주요내용 정보제공
주요영역 주관부서 주요내용
시민관점 기획총무팀
  • 사회공헌활동의 지속적 강화
  • 사회적 약자 배려 지속 추진
  • 서비스모니터링 강화로 소통강화
  • cs 우수시책 지속적 추진으로 마인드 내재화
  • 시민모니터요원 참여 지속적 확대
기업관점 감사팀
  • 전임직원 청렴서약식 의무화
  • 청탁등록시스템 운영
  • 생애주기별 청렴교육 도입 운영
  • 부패영향평가제도 운영
  • 청렴주의보제도 운영
  • 청렴교육의무화
기획총무팀
  • 투명경영을 위한 경영공시 항목 자율확대
  • 경영공시 모니터링 활동 강화
인사노무팀
  • 내부고객만족도 피드백강화 및 개선점 도출
  • 직원역량강화 글로벌연수 및 벤치마킹
  • 복지향상을 위한 제도개선 추진
  • 계약업무 투명성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