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열린경영

management

문서위치

윤리경영 전략

  • home
  • 열린경영
  • 윤리경영
  • 윤리경영 전략

윤리경영 전략 시작

윤리경영 이념

  • 우리공단 윤리경영 정의

    직원들이 청렴한 가치관을 바탕으로 투명한 기준에 따라 공정하게 업무를 수행함으로써 고객으로부터 신뢰받는 공기업이 되고 우리공단의 사회적 가치를 지속적으로 창출하는 경영전략

  • 윤리경영 추진 비전
    • 투명경영과 열린경영을 통해 신뢰받는 시설관리 전문 공기업
  • 윤리경영 핵심가치
    • 청렴성, 투명성, 책임성

윤리경영 핵심가치

윤리경영 핵심가치
청렴성(Integrity) 투명성(Transparency) 책임성(Responsibility)
청렴한 윤리의식은 모든 임직원의 행동규범 기준과 절차를 공개하고 과정단계부터 고객과의 소통을 중시하며 결과를 공유 모든 업무를 객관적이고 합리적으로 수행하여 우리공단의 사회적 책임을 완수

윤리경영 전략체계도

공단미션
  • 행복한 시민, 희망찬 울산, 함께하는 시설공단
공단비전
  • 고객감동 경영정착
    고객만족도90점
  • 지속가능 성장동력 확충
    혁신평가 우수기관
  • 혁신적 조직문화 구축
    U-SVI 90점
  • 무결점 안전체계 확립
    안전사고 0

법을 넘어 사회적 통념상 기준을 달성하는 최우수 청렴기관

전략목표
  • 빈틈없는 윤리경영 추진체계 구축
  • 소통하고 함께하는 부패방지 활동 전개
  • 투명경영 구현을 위한 기록물 체계 운영
전략과제
  • 규정보완을 통한 제도적기반마련
    내부감사추진에 따른 실행력제고
    외부 모니터링 강화
  • 청렴활동 적극추진
    투명한 조직문화 조성
    청렴문화 확산
    성범죄 방지노력 및 사후관리
  • 기록물 관리 추진 전략 수립
    기록물 전담 인력 배치

클린공단을 위한 중장기 전략 로드맵

클린공단을 위한 중장기 전략 로드맵
정착기(2018~2019) 성장기(2020) 안정기(2021~2022)
  • 윤리경영체계 구축
  • 경영의 투명성, 책임성 정립
  • 비윤리적, 부패 행위의사후 관리 체계 정비
  • 법적 책임을 다하는 경영
  • 윤리경영 평가 및 진단의상승을 위한 개선 노력
  • 비윤리적, 부패 행위 사전 예방 노력 강화
  • 법과 사회적통념 기준 상회
  • 최우수 청렴기관 달성 유지
  • 비윤리적, 부패 행위 제로

핵심가치별 윤리경영 추진조직과 주요내용

핵심가치별 윤리경영 추진조직과 주요내용
주요영역 주관부서 주요내용
시민관점 기획총무팀
  • 사회공헌활동의 지속적 강화
  • 사회적 약자 배려 지속 추진
  • 서비스모니터링 강화로 소통강화
  • cs 우수시책 지속적 추진으로 마인드 내재화
  • 시민모니터요원 참여 지속적 확대
기업관점 감사팀
  • 전임직원 청렴서약식 의무화
  • 청탁등록시스템 운영
  • 생애주기별 청렴교육 도입 운영
  • 부패영향평가제도 운영
  • 청렴주의보제도 운영
  • 청렴교육의무화
기획총무팀
  • 투명경영을 위한 경영공시 항목 자율확대
  • 경영공시 모니터링 활동 강화
인사노무팀
  • 내부고객만족도 피드백강화 및 개선점 도출
  • 직원역량강화 글로벌연수 및 벤치마킹
  • 복지향상을 위한 제도개선 추진
  • 계약업무 투명성 강화